-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이란 모든 IT조직이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IT서비스를 정의하고 서비스 수준의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인 프로세스임.
유지보수에 대한 업무처리 방법으로는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서비스 체계를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지관리를 지원합니다.
Module | 특장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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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데스크 | 사용자와 IT 서비스 관리 사이의 중앙 단일 접점 제공. 인시던트 및 서비스 요청을 처리하고 변경, 장애, 구성, 릴리즈, 서비스 수준 관리와 같은 기타 활동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
인시던트 관리 |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의 신속한 복구와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
문제 관리 | IT 인프라스트럭쳐내의 에러에 의해서 야기된 인시던트와 문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이런 에러들과 관련된 인시던트의 재발생을 방지. 문제관리는 근본 원인을 찾고 에러를 제거하기 위한 초기 활동. |
변경 관리 | 변경과 관련된 인시던트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일상의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모든 변경의 효율적인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표준화된 방법과 절차를 사용하도록 함. |
릴리즈 관리 | 릴리즈 관리는 IT 서비스에 대한 변경을 전체적으로 고려하고 릴리즈의 모든 기술적인 면과 비 기술적인 면이 함께 고려되는지 확인함 |
구성 관리 | 구성관리의 통제와 범위에 속하는 모든 IT 구성 요소에 대해 확인, 기록 및 리포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