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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SM)

디비비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약속드립니다.

개요

유지보수 지원체계

서비스수준관리

시스템관리(SM : System Maintenance) 개요

시스템관리(SM)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 및 전산정보장비의 최적 상태 유지와 효율적인 운영 그리고 유지관리를 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기능유지 및 개선, 점검 및 장애처리, 협력사의 유기적인 지원체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제공하겠습니다.

유지보수 영역

어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전산정보장비 유지보수

  • 업무 프로그램의 정기·수시 점검 및 조치, 코드 보안, 웹 취약점, 응답속도 측정
  • 신속한 장애 대응과 코드 수정 및 보고, 장애 원인 분석 및 재발 방지
  • 안정적인 업무시스템 운용, 인터페이스 점검, 업그레이드/패치, 통합관제
  • 절차, 제도변경의 시스템 반영사항 업데이트 관리, 시스템설계서/시스템매뉴얼 현실화 반영
  • 신규, 추가 개발 요구사항에 대한 응대, 개발정의서, 요구사항분석, 개발 및 테스트, 운영인계
  • 고객 업무 변경에 따른 시스템 반영 수정 및 보완, 프로그램추가/변경, 성능/기능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보완
  • 전산정보장비 H/W, S/W 정기·수시 점검 및 조치, 성능진단, 취약점진단, 재해복구 모의훈련
  • 신속한 장애 대응/처리 및 보고 예비부품 확보,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
  • 안정적인 전산정보장비 시스템의 운용 구성변경, 업그레이드/패치, 통합관제
  • 고객 요구사항 응대처리, 사용교육, 운영/장애/변경 보고, PC정비, 사용자 매뉴얼
  • 정보자산의 정기적인 조사와 현황관리, H/W 자산실사, 예비부품 관리, IP/회선선번 관리
  • 시스템의 신규도입, 이전, 불용 H/W교체 지원, 사무실/센터 이전, PC정비, 케이블 포설, 소모품 교체
유지보수 지원체계

시스템관리(SM)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 및 전산정보장비의 최적 상태 유지와 효율적인 운영 그리고 유지관리를 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기능유지 및 개선, 점검 및 장애처리, 협력사의 유기적인 지원체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제공하겠습니다.

SLM추진방법

SLM(Service Level Management)이란 모든 IT조직이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IT서비스를 정의하고 서비스 수준의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인 프로세스임.

모듈소개

유지보수에 대한 업무처리 방법으로는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서비스 체계를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지관리를 지원합니다.

Module 특장점
서비스 데스크 사용자와 IT 서비스 관리 사이의 중앙 단일 접점 제공.
인시던트 및 서비스 요청을 처리하고 변경, 장애, 구성, 릴리즈, 서비스 수준 관리와 같은 기타 활동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인시던트 관리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의 신속한 복구와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문제 관리 IT 인프라스트럭쳐내의 에러에 의해서 야기된 인시던트와 문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이런 에러들과 관련된 인시던트의 재발생을 방지.
문제관리는 근본 원인을 찾고 에러를 제거하기 위한 초기 활동.
변경 관리 변경과 관련된 인시던트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일상의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모든 변경의 효율적인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표준화된 방법과 절차를 사용하도록 함.
릴리즈 관리 릴리즈 관리는 IT 서비스에 대한 변경을 전체적으로 고려하고 릴리즈의 모든 기술적인 면과 비 기술적인 면이 함께 고려되는지 확인함
구성 관리 구성관리의 통제와 범위에 속하는 모든 IT 구성 요소에 대해 확인, 기록 및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