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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SP는 Information Strategic planning의 약자로 말 그대로 정보전략계획이다. 즉 최적의 정보(Information)화를 추진하고 나가기 위한 중장기 전략(Strategic)을 계획(Planning)하는 것으로 중장기 IT Masterplan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착수
    1. 프로젝트 환경조성
    2. 프로젝트 작업계획 확정
    3. 프로젝트 목표 설정
    4. 프로젝트 Kick-Off미팅
  2. 프로젝트 관리 통제
      1. 진척현황 파악
      2. 진척현황 분석
      3. 시정조치 계획수립
      4. 시정조치
      5. 형상관리
    • 통합 방법론
      • 환경 분석
          - 핵심 성공 요소 도출
        • 외부 환경분석
        • 내부 환경분석
        • IT 동향 분석
      • 현황 분석
          - 개선 방향 및 기회 도출
        • 서비스 현황 분석
        • 업무 현황 분석
        • 내외부 IT 현황 분석
        • 서버넌스 현황 분석
      • 목표모델 정의
          - 목표비전 및 전략수립 - 통합 목표 모델 정의
        • 서비스 포트폴리오 및 모델 수립
        • 목표 업무 프로세스 설계
        • 목표 시스템 수립
        • 목표 거버넌스 설계
      • 선진사례 조사
        1. 추진방향 수립 및 동향 파악
        2. 핵심조사 대상 및 범위선정
        3. 선진사례조사 분석
        4. 기대효과 산정
      • 실행계획 수립
        1. 실행과제 정의
        2. 단계별 실행계획수립
        3. 소요자원 도출
        4. 기대효과 산정
        5. 추진체계정의
  3. 프로젝트 종료
    1. 최종산출물 정리
    2. 종료보고회
BUSINESS 모델

- 유지보수에 대한 업무처리 방법으로는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서비스 체계를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지관리를 지원합니다. 당사의 유지보수에서는 SLA를 기반으로 한 SLM 체계로 운영됩니다.

  1. 1. 고객 획득 모델

    Product / Service Offerings

    • 수행개요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 세분화의 방식 정의함(서비스의 Bundling과 Optioning을 이용)
    • 예상수행결과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높은 니즈를 보이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의 극대화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유도할 수 있음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서비스오퍼링 맵핑

    Target Customer

    • 수행개요 서비스가 집중되어야 할 고객층 정의 → 고객의 니즈파악 → 고객의 니즈와 사업단 제공서비스간의 Gap 정의
    • 예상수행결과 고객기반을 정의함으로써 상품개발, 마케팅, 판매채널 및 가격 산정 등에 관계된 자원의 적절한 분배에 판단 기준 제시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고객세분화 분석

    Value Proposition

    • 수행개요 VP 구성요소 분석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하는 총 가치 가운데 타겟고객의 요구를 가장 만족시키는 가치를 발굴/발전
    • 예상수행결과 서비스 자체 및 이용혜택 등 총체적 가치 가운데 타겟고객 니즈를 가장 높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장확대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Active Mapping
  2. 2. 수익 모형

    Market Feasibility

    • 수행개요 Market Analysis 및 Usefulness Value Analysis를 통해 마켓의 정의, 전체 마켓사이즈, 마켓 예상 성장률 등을 분석함으로써 서비스 모형의 향후 시장성을 예상
    • 예상수행결과 높은 시장성/수익성이 예상되는 서비스 오퍼링을 판별하고, 향후 시장변화를 예상하여 변화에 따른 대비책강구 가능
  3. 3. 전략적 제휴 모형

    Mode of Alliance

    • 필요역량과 기존역량의 차이점 분석
    • 전략적 파트너의 결정 및 관리
    • 제휴형태 및 전략수립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속한 시장진입으로 시장선점효과를 누리고, 시장실패의 확률을 낮추는 등 위험을 분산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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