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P는 Information Strategic planning의 약자로 말 그대로 정보전략계획이다. 즉 최적의 정보(Information)화를 추진하고 나가기 위한 중장기 전략(Strategic)을 계획(Planning)하는 것으로 중장기 IT Masterplan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착수
- 프로젝트 환경조성
- 프로젝트 작업계획 확정
- 프로젝트 목표 설정
- 프로젝트 Kick-Off미팅
-
프로젝트 관리 통제
-
- 진척현황 파악
- 진척현황 분석
- 시정조치 계획수립
- 시정조치
- 형상관리
-
통합 방법론
-
환경 분석
- 핵심 성공 요소 도출
- 외부 환경분석
- 내부 환경분석
- IT 동향 분석
-
현황 분석
- 개선 방향 및 기회 도출
- 서비스 현황 분석
- 업무 현황 분석
- 내외부 IT 현황 분석
- 서버넌스 현황 분석
-
목표모델 정의
- 목표비전 및 전략수립
- 통합 목표 모델 정의
- 서비스 포트폴리오 및 모델 수립
- 목표 업무 프로세스 설계
- 목표 시스템 수립
- 목표 거버넌스 설계
-
선진사례 조사
- 추진방향 수립 및 동향 파악
- 핵심조사 대상 및 범위선정
- 선진사례조사 분석
- 기대효과 산정
-
실행계획 수립
- 실행과제 정의
- 단계별 실행계획수립
- 소요자원 도출
- 기대효과 산정
- 추진체계정의
-
BUSINESS 모델
- 유지보수에 대한 업무처리 방법으로는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서비스 체계를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지관리를 지원합니다. 당사의 유지보수에서는 SLA를 기반으로 한 SLM 체계로 운영됩니다.
- 1. 고객 획득 모델
Product / Service Offerings
- 수행개요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 세분화의 방식 정의함(서비스의 Bundling과 Optioning을 이용)
- 예상수행결과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높은 니즈를 보이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의 극대화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유도할 수 있음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서비스오퍼링 맵핑
Target Customer
- 수행개요 서비스가 집중되어야 할 고객층 정의 → 고객의 니즈파악 → 고객의 니즈와 사업단 제공서비스간의 Gap 정의
- 예상수행결과 고객기반을 정의함으로써 상품개발, 마케팅, 판매채널 및 가격 산정 등에 관계된 자원의 적절한 분배에 판단 기준 제시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고객세분화 분석
Value Proposition
- 수행개요 VP 구성요소 분석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하는 총 가치 가운데 타겟고객의 요구를 가장 만족시키는 가치를 발굴/발전
- 예상수행결과 서비스 자체 및 이용혜택 등 총체적 가치 가운데 타겟고객 니즈를 가장 높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장확대
- 수행방법(분석 템플릿) Active Mapping
- 2. 수익 모형
Market Feasibility
- 수행개요 Market Analysis 및 Usefulness Value Analysis를 통해 마켓의 정의, 전체 마켓사이즈, 마켓 예상 성장률 등을 분석함으로써 서비스 모형의 향후 시장성을 예상
- 예상수행결과 높은 시장성/수익성이 예상되는 서비스 오퍼링을 판별하고, 향후 시장변화를 예상하여 변화에 따른 대비책강구 가능
- 3. 전략적 제휴 모형
Mode of Alliance
- 필요역량과 기존역량의 차이점 분석
- 전략적 파트너의 결정 및 관리
- 제휴형태 및 전략수립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속한 시장진입으로 시장선점효과를 누리고, 시장실패의 확률을 낮추는 등 위험을 분산시킴